본문 바로가기서브메뉴 바로가기
>KFB 소개>채용정보센터>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 은행연합회 채용과 관련하여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모았습니다.
  • 질문모바일 접속시 지원서 등록 및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지원서 등록 및 확인 기능은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리며 지원서 작성시 반드시 PC환경에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지원서 접수 확인 방법은?

    "입회지원 및 확인"에서 "지원서 수정"으로 들어가신 후 입력창에 정보 입력후 "확인"을 누르셨을 때

    "OOO님의 입회지원서는 성공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입회지원서 접수 마감 이후에는 입회지원서의 조회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지원서가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입니다.
    본 문구가 나타나지 않으면 접수가 되지 않은 것이니 다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지원서 작성 도중에 갑자기 페이지가 이동하지 않고, 정보가 나타나지 않아요. 왜 그런가요?

    본 채용시스템은 공공 장소의 컴퓨터를 이용하는 지원자의 정보 보호를 위해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원자 컴퓨터와 채용시스템과의 연결(세션)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따라서 장문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경우에는 워드프로세서에 미리 작성하셨다가, Copy & Paste를 하신 후 편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본 채용시스템 개발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OS : window 7, 10
    Browser : explorer ver10. ver11.

    가장 많이 사용되는 4가지 환경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었으나, 일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 지원서 작성시 문제점이 있으면, 02-3705-5292으로 연락주십시오.

  • 질문채용 결격 사유는?

    채용시 결격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 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 파산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 법원의 판결 또는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 전직 중 불미한 행위가 있는 자
    - 병역기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