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ㆍ관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ver 2.0)

전국은행연합회(이하 “연합회”라 한다)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이하 “CCTV”라 한다)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CCTV 설치 및 운영 등에 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CCTV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연합회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 및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에 따라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범죄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등의 목적으로 CCTV를 설치·운영합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78대 건물 로비, 복도 및 컴퓨터실 내부, 주차장(지상 및 지하) 등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담당자 연락처
관리책임자 총무부장 3705-5272
접근권한자 총무부 실무책임자 3705-5275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60일
- 촬영일로부터 180일 이내
- 방재실(은행회관 지하1층)
- 전산부(컴퓨터실 13층)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CCTV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연합회는 아래와 같이 CCTV 설치 및 운영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CCTV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주)전은서비스 총무부장 3705-5377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영상정보 담당자에게 미리 연락 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주)전은서비스 (은행회관 1층)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CCTV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연합회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연합회가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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